Home News Korea Town “통일골든벨, 휴스턴 대표를 찾습니다”
평통, 16일(토)·17일(일) H마트에서 예상문제 배포
“통일골든벨, 휴스턴 대표를 찾습니다”평통, 16일(토)·17일(일) H마트에서 예상문제 배포

“통일골든벨, 휴스턴 대표를 찾습니다”
평통, 16일(토)·17일(일) H마트에서 예상문제 배포

0
0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휴스턴협의회(회장 배창준, 이하 평통)가 KBS가 주관하는 ‘통일골든벨’에 참가할 휴스턴 대표를 찾고 있다.
오는 4월23일(토) 오후 2시부터 휴스턴한인회관에서 열리는 제2회 통일골든벨 행사에서 휴스턴 대표를 선발하는 평통은 이번 주 1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17일(일) 오후 12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H마트 입구와 출구에서 통일골든벨 참가신청서와 함께 예상문제지를 배포할 예정이다.
평통 사무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BS와 함께 통일골든벨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는데, 휴스턴에서 통일골든벨 1등을 차지한 학생은 휴스턴 대표로 미국 본선에 출전한다. 미국 본선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면 KBS에서 방송되는 통일골든벨에 휴스턴 대표로 출연할 수 있다.
평통은 휴스턴을 대표하는 고등학생에게 항공권과 숙박비 등을 지원한다.
지난 2014년에는 오혜빈 학생(당시 스트레트포드고등학교 9학년, 사진)이 선발돼 휴스턴 대표로 KBS 통일골든벨에 출전했다.
평통은 한글로 문제집을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영어로 번역된 문제지도 준비했다. 한글과 영어로 제작된 예상문제지는 페이스북에 게재되어 있고, 인터넷사이트(https://goo.gl/QGnCOv)에서도 예상문제지를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배창준 휴스턴 평통회장을 비롯한 평통자문위원들은 통일골든벨 행사를 마치고 5월16일(월)부터 19일(목)까지 서울 쉐라톤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리는 제17기 미국지역회의에 참가한다.
이 기간동안 열리는 미국지역회의에서 휴스턴 평통은 주요업무보고와 함께 주요 한국 정부의 통일과 외교정책에 관한 국정보고를 듣는다. 또한 통일, 대북 문제에 특강 및 토론과 해외지역 통일 활동 추진방향에 관한 발표 및 토론시간을 갖는 한편, 통일·안보현장을 시찰한다.

양동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