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Korea Town “H마트…고맙습니다”
김병인씨, 제6회 H마트 노래자랑 우승
“H마트…고맙습니다”김병인씨, 제6회 H마트 노래자랑 우승

“H마트…고맙습니다”
김병인씨, 제6회 H마트 노래자랑 우승

0
0

휴스턴 H마트가 지난 22일(일) 실시한 제6회 노래자랑에서 ‘올가을엔 사랑할꺼야’를 열창한 김병인씨가 우승을 차지해 1천달러 상당의 우승상금을 차지했다.
지난 4월말 휴스턴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많은 수재민이 발생했는데, H마트가 노래자랑을 예고한 기간에도 비가 내리자 H마트는 주차장에 설치한 무대를 매장 안으로 옮겨 노래자랑을 진행했다.
이날 노래자랑의 사회는 휴스턴에서 토크쇼를 진행하는 김준홍 OMI 대표가 맡았는데, 김준홍 대표는 이날 “언제 H마트 매장에서 이렇게 신나게 노래하고 춤을 춰보겠느냐”고 말해 H마트 야채매장에 마련된 노래자랑 무대를 소개했다.
무대에서 출연자들이 열창하는 모습에 장을 보던 H마트 고객들도 노래자랑 무대가 신기한 듯 걸을 멈추고 무대에 시선을 고정하는가 하면 출연자들이 노래하는 모습을 휴대전화로 촬영하는 고객도 보였다.
05_000H마트 노래자랑 3올해 H마트의 노래자랑에 총 18명이 참가했다. 그러나 행사기간 중 또 다시 폭우가 내리면서 H마트로 향한 고객들의 발길이 뜸해졌고 행사 하루를 앞두고 노래자랑 신청자가 2명밖에 없자 H마트에는 비상이 걸렸다. 하지만 H마트 노래자랑이 시작되기에 앞서 출연신청이 쇄도 했고, 노래자랑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출연신청이 이루어졌다.
출연자들 중에는 외국인도 다수 포함되어 있었는데, 자신이 부르려는 노래가 노래방 반주기에 없자 노래가 녹음된 CD를 직접 들고 온 외국인 출연자도 있었다. 또 다른 외국인 출연자는 자신이 고등학교 11학년이라고 소개하고 친구의 소개로 H마트가 진행하는 시식코너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노래자랑 소식을 듣고 출연했다고 말했다.

심사위원들, 탁월한 안목
지난 2009년 휴스턴에 진출한 H마트는 6년째 ‘수퍼스타H’라는 타이틀로 노래자랑 무대를 마련해 오고 있다. H마트가 마련한 노래자랑에 그동안 뛰어난 실력의 휴스턴 가수들이 출연했는데, 심시위원들이 1등으로 선발한 우승자들 중에는 한국의 인기 방송프로그램인 ‘K팝스타’에 출연해 결선까지 진출한 출연자도 있었다.
H마트의 올해 노래자랑 우승자도 가수 지망생으로 한국에서 열린 유명 가요제에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을 정도로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했는데, H마트 노래자랑의 심사위원들은 이런 출연자들의 노래실력을 알아보고 수상자를 발표했다.
05_000H마트 노래자랑 2캘리포니아에서 거주하다가 4년전 휴스턴으로 이주해 왔다는 김병인씨는 지난 2013년 12월 휴스턴한인회가 마련한 주부가요 노래자랑에서 ‘섬마을 선생님’을 불러 1등을 차지해 화재가 됐다. 김병인씨는 <코메리카포스트>에 가수 지망생이었다고 밝히고 지난 2000년 남인수가요제에서 출전애 금상을 받았다고 자신을 노래실력을 자랑했다. 남인수가요제는 ‘애수의 소야곡’ ‘가거라 삼팔선’ ‘이별의 부산정거장’ 등으로 유명한 가수 남인수를 기리기 위해 진주시가 주최하는 예술제다.
김병인씨는 노래자랑으로 받은 1천달러 상당의 부상은 살림에 크게 보탬이 될 것이라며 “H마트에 고맙다”고 인사했다.
H마트는 이날 노래자랑 수상자들에게 푸짐한 부상을 제공했는데, 1등 1명에게는 1천달러 상당의 상품권, 2등 1명에게 500달러 상당의 상품권, 3등 1명에게 300달러 상당의 상품권, 4등 2명에게 2백달러 상당의 상품권, 그리고 5등 3명에게 100달러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했다.
H마트 노래자랑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1등 김병인
2등 차대환
3등 마이클 조
4등 김동균
5등 그레이스, 유상희, 김진희
인기상 김대와, 이수남

양동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