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Korea Town KOEA, 류상수 박사 새 회장으로 추대
KOEA, 류상수 박사 새 회장으로 추대

KOEA, 류상수 박사 새 회장으로 추대

0
0

휴스턴한인과학기술자협회(KOEA, 회장 윤주식)가 지난 8일(목) 6시30분 서울가든에서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 정소찬 KOEA 총무는 KOEA는 지난 1년 동안 세미나와 포럼을 각각 두차례씩 열었고, 워크샵과 프레젠테이션 등 총 7차례 행사를 치렀다며 이들 행사를 통해 석유, 가스 등 에너지산업과 관련한 동향과 정보를 나누고 휴스턴 지역에서 에너지관련 기업에서 근무하는 한인 과학·기술자들 간의 인적교류를 강화하는데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정 총무는 행사에 필요한 자금은 윤주식 회장 등이 휴스턴 지역 에너지관련 기업들로부터 재정을 지원받아 진행했다며 윤 회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윤주식 KOEA 회장은 이날 총회에서 KOEA라는 단체명이 석유와 개스산업 종사자들에게 국한되어 있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며 단체명을 교체하자는 안을 제안했다. 윤 회장의 제안에 따라 회원들은 Korean American Oil & Gas Energy Association, Korean American Oil & Gas Engineer Association, 그리고 Korean American Energy Association 등의 이름을 제안했는데, 최종적으로Korean American Oil & Gas Energy Association이 결정됐다. 하지만 회원들은 단체명의 약자는 KOEA를 유지하기로 했다.
KOEA는 이날 총회에서 신임회장을 선출했는데, KOEA 신임회장은 그동안 부회장으로 수고해 온 류상수 박사가 선출됐다. KOEA 신임회장을 선출된 류상수 박사는 “KOEA가 휴스턴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 각 도시에서도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다”고 말하고 “KOEA가 전국적인 단체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석유·개스분야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김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