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Korea Town “크루즈여행 다녀왔습니다”
한미여성회, 실비아 패튼 새 회장으로 선출
“크루즈여행 다녀왔습니다”한미여성회, 실비아 패튼 새 회장으로 선출

“크루즈여행 다녀왔습니다”
한미여성회, 실비아 패튼 새 회장으로 선출

0
0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KAWAUSA)가 실비아 패튼(윤영실) 전 회장을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
지난달 3월27일부터 31일까지 마이애미에서 출발하는 크루즈 여행에서 한미여성회는 제7회 리더십컨퍼런스와 함께 총회를 가졌는데, 이번 총회에서 한미여성회는 초대 회장을 역임했던 실비아 패튼을 차기 선출하는 한편, 2018년 열리는 제8회 리더십컨퍼런스는 장소를 워싱턴DC로 결정했다.
한미여성회는 크루즈 여행 중에 열린 이번 총회에서 미주지회 확장의 일환으로 동부지회를 담당할 회장으로 선 가스틴을 선출했고, 서부지회는 앤 돌시를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또 이종애 이사장이 공석으로 있던 부이사장에 킴 해일 회원을 임명했다.
한미여성회는 크루즈 여행과 함께 가진 리더십컨퍼런스에서 민간외교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과 각 지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지도력개발, 그리고 휴스턴을 비롯한 샌안토니오, 달라스, 오클라호마, 미네소타, 라스베가스, 버지니아, 메릴랜드, 플로리다, 애틀랜타 등 여러 도시에 산재해 있는 회원들은 활동상황을 보고받고 미국 내 한미여성회의 역할과 활동방향, 그리고 회권간 유대강화(Network)를 위한 그룹토의를 갖는가 한편 정관을 검토하는 시간과 함께 이사회 등 갖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미여성회는 미국 주류사회 각계각층에서 봉사와 사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국제결혼여성 단체들의 연합체로, 주류 사회와 의 징검다리 역할을 활성화하고, 미국 내에 살고 있는 국제결혼여성들의 네트워크로 회원 간 상호 유대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유익한 정보를 교환하고 문화를 교류함으로서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의 정체성을 확립시켜주고 구성원들의 민간외교에 효과적으로 참여하고 기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위해 지난 2004년 6월 23일에 창립됐다.
지난 2006년 한미여성회미주연합회에서 주최한 제2회 국제결혼여성세계대회는 세계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World-KIMWA)를 발족시키는데 구심점 역할을 담당했다. 세계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는 올해로 창립된지 11년째로 매년 “월드킴과 세계대회”를 이어가고 있다.

양동욱 기자